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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인터넷전화 VS 일반전화 비교

기업통신/인터넷전화

by 이홍규 2023. 6. 24. 1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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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인터넷전화 구축 전문

(주)비플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기업 인터넷전화 vs 일반전화 비교 입니다.



비교표를 직접 만들어 봤는데요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 기능에 대해 설명을
드리면...

일반전화에서 되는 기능은
기업 인터넷전화에서 거의 다 됩니다.

제가 십수년간 현장 영업을 해보니

딱 한가지 안되는게 있었는데요
바로 방송기능이었습니다.

방송기능은 일반전화기에서 수화기를
들고 특정 버튼을 누르면
엠프기기와 연동되어 천정에 설치된
스피커를 통해 방송하는 기능입니다.

회사에서 이런건 정말 옛날 기능이라
사용하는 분은 거의 없습니다. ㅎㅎ


기능 : 돌려주기, 당겨받기, 그룹핑
ARS, 통화연결음, 근무외시간 설정 등


두번째 : 요금

기본료는 일반전화가 상대적으로
비쌉니다. 요율도 비쌉니다.

요율이란 : 이동전화 발신,
시외통화, 시내통화 발신요금 입니다.

보통 이동전화는 10초당으로 계산되고
시외 , 시내통화는 3분당 얼마 ..
이렇게 계산이 됩니다.

기업 인터넷전화는 휴대폰 요금제처럼
다양하게 요금이 있는데요

가장 많이 신청하시는게

월 요금 5천원 상품입니다.
(전화기 무료, 월 25분 무료통화 제공 )

발신 통화를 많이 사용하시는 고객님은
무료통화가 많이 제공되는
요금제를 가입하시면 통신요금이
많이 절감 됩니다.
(예시 : 퀵서비스 , 아웃바운드 콜센터 ,
비대면 전화통화 병원 , 어린이집 등 )

 


세번째 : 전화기 모델

일반전화기는 구입시 상당히 비쌉니다.
10~20만원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기업 인터넷전화는 상대적으로
2~3만원에 통신사를 통해 할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기업 인터넷전화 모델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070bp/223045667335



네번째 : 교환기 유지보수

기업 인터넷전화 교환기는
2 가지로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1번: 클라우드 공용 교환기
2번 : 고객사 댁내 설치 서버 교환기

둘다 교환기에 대한 설정은 LG유플러스가
고객님의 요청을 받아 설정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특히 클라우드 공용 교환기는
고객님이 직접 설정을 할 수 있게
거의 모든 기능이 오픈되어 있으며
설정도 매우 간단합니다.

하단 링크는 클라우드 공용 교환기 접속 정보 입니다.


https://blog.naver.com/070bp/223056730329




다섯번째 : Open API 연동

유선전화기를 다른 솔루션과
연동하여 사용을 원하실때

일반전화는 매우 어려운 개발과
많은 비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요즘 일반전화를 사용하시는
기업 고객은 거의 없습니다. )

하지만 기업 인터넷전화는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API 도 있고

 

IP 방식의 통신이다 보니
개발이 상대적으로 수월합니다.
(물론 업체와 개발 및 비용협의 필요)




여섯번째 : 자리이동

일반전화 사용시 부서간 자리이동이
있으면 전화선을 다시 공사해야 합니다.

그러면 공사업체를 섭외해서
비용을 들여 공사를 해야 하니

바로바로 되질 않고 공사비용도
아깝게 느껴집니다.

기업 인터넷전화는 부서이동시
PC와 같이 이동하여
설치만 하면 되기때문에

매우 편리하고 별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기업 인터넷전화기 뒤를 보시면
맥주소가 있습니다. 이 맥주소를

 

통신사 프로비저닝 서버에 등록하여
주기적으로 통신을 하며

내선번호를 클라우드 교환기에서
변경을 하면 프로비저닝 서버를 통해

전화기의 내선번호가 변경이 됩니다.



일곱번째 : 녹음 기능

일반전화도 녹음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으나 비용이
상담히 많이 발생합니다.

몇백 ~몇천만원 단위이지요

기업 인터넷전화는 녹음 기능이 부가서비스로
제공이 되며 무제한 녹음의 경우에도
전화기당 월 5천원~1만원 정도에

녹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녹음은 고객과의 통화내용을
관리하는 기능도 있지만

직원들이 고객과 통화시에
고객이 욕설을 하거나
매너없게 통화를 하는경우에
녹음을 통해 직원을 보호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여덟번째 : 확장성

일반전화는 예전 상품이라서
또한 기능적으로 확장성이 떨어집니다.

확장성이란 전화기를 통해
회사내에 프로그램과 연동하여
특별한 기능을 사용거나
다른 프로그램과 별도로 연동하여
사용하는 것 등을 의미합니다.


기업 인터넷 전화는 다른 프로그램과
연동하여 사용하기가 매우 수월합니다.
(별도 문의 )



아홉번째 : 전화 시장 추세

일반전화는 수십년전부터
사용하는 고객이 줄어들고 있으며

해당 장비(교환기, 전화기) 또한
새롭게 출시되는 것보다는 단종되는게 많고
교환기 엔지니어 및 영업담당자도
매우 적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화 시장은

일반전화 >> 인터넷전화 >> 소프트폰 으로
흐름이 이어질 것 같습니다.

지금은 인터넷전화 사용이 활성화된
시기에 와 있고 앞으로는

인터넷전화와 소프트폰으로
전화 시장이 재편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프트폰이란 :
소프트폰도 인터넷 전화 방식이나
물리적인 전화기가 없이 PC 나 휴대폰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전화 통화를 하는 방식입니다.


열번째 : 고객관리 CRM

기본서비스 무료제공

기업 인터넷 전화를 신청하셔서 사용하시면
고객관리 CRM 기본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고객관리 CRM 은 전화통화로
고객과 통화를 할때 고객과 통화내용을
기록하여 필요할때 확인할 수 있고

전화가 왔을때 PC에서 팝업창이
뜨며 등록한 고객일 경우 어떤 고객인지
미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 확인 ↓↓↓

https://www.youtube.com/watch?v=pkEbMb75JSM


고객관리 CRM은 저희 회사에서 직접 개발 및

서비스를 하기때문에 기업 인터넷전화 신청을

아래 연락처로 문의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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